홈 > 출산/육아 talk > 출산/육아
출산/육아

Dental fee check-up

호주마마 0 975 0

치과를 자주 이용하지 않는다면 치과 진료비에 대해 적정한 금액이 얼마 인지 알기는 쉽지 않습니다. 즐겨보는 잡지에서 치과 진료비에 대한 정보가 있어 그 내용을 포스팅해 보기로 하겠습니다.


호주의 경우 치과 진료비가 공표해진 가이드라인이 있는건 아니다보니 병원마다 의사의 학력, 실력, 장비, 진료시간 혹은 개인이 정하기에 따라 그 금액이 매우 다양합니다. 하지만 검사 혹은 진료를 받기전까지는 정확한 금액을 알수 없어서 서비스와 금액을 비교하기가 거의 불가능 하죠. 물론 진료금액이 본인에 맞는 치과를 결정하는 기준이 되지는 않겠지만, 비슷한 서비스에 해당하는 일반 적인 금액을 안다면 근거 없는 불안은 없앨수 있지 않을까요?


ADA(Australian dental association)’s annual fee survey에 따르면 일반적인 치과 진료비용이 아래와 같다고 합니다. 2016 조사 내용

스케링의 평균 비용은 $118,발치를 할경우 $185이 평균적인 비용이라고 하네요.




IMG_20170510_181901_HDR_1494404419302_1494404493916.jpg


사보험을 가지고 있다면?

치과를 보다보면 특정 보험회사의 provider라고 지정된 병원들이 있고 또 어떤 병원은 보험회사에서 직영으로 운영하는 곳도 있습니다. 이런곳의 경우 그 보험 적용자들에게는 정해진 비용을 받도록 권장하고 있기때문에  다른 고객들보다 조금은 더 할인된금액에 진료를 받을수가 있다고 하네요. 하지만 그 비용 차이가 크지는 않구요. 평균을 내보면 약 22불 정도...워낙 케이스 바이 케이스 다 보니, 의미있는 평균은 아닌거 같지만 내가 가지고 있는 보험 지정 클리닉을 이용하면 조금 이라도 싼 가격을 받을수 있다니 좋은 것 같아요.

단점은 지정된 곳만 가야 하니 보험회사에 따라 선택의 폭이 많이 좁아진다는 거겠죠.


진료후 리베이트가 사실 더 중요한 부분인데, 보통 50~100% 정도 리베이트가 가능합니다.

보험회사, 본인이 든 프리미엄의 종류에 따라 적용 범위가 다양하다보니 리베이트 범위도 다양하게 나오네요. 물론 커버가 많이 되는 보험을 든다면 좋겠지만 그에따라 프리미엄이 올라가니 본인 건강상태를 체크해서 적정한 보험을 정해야 하겠죠..

각 health insurers마다 regular check-up을 통해 본인의 보험 적용이 어떻게 되는지 확인을 한번씩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