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출산/육아 talk > 출산/육아
출산/육아

셀프 아기여권사진찍기 - 호주여권, 한국여권 사진찍는 요령

호주마마 0 721 0

아기와 함께 한국을 방문하거나 해외여행을 하려면 여권이 필요한데, 그때 큰 난관에 봉착합니다.

 

여권사진Emotion Icon

아직 의사소통이 안되는 아기들과 제대로된 여권사진을 찍을수 있을까? 찍는 방법은 등등....어렵게 느껴지는데요.

 

우체국이나 사진관에서 촬영할수도 있지만

아기가 어릴수록 집에서 편안히 안정된 시간이 많은만큼 셀프로 촬영하는게 더 수월하고 사진도 잘 나올 확률이 높아요.

 

셀프로 여권사진 촬영하는 노하우 그리고 한국과 호주 여권사진의 차이점을 알려 드릴께요~~


여권을 만드는 시기에 제한은 없어요. 다만 신생아들의 경우 눈을 감고 있는경우가 많기 때문에 두눈을 잘 뜨고 촬영을 하는게 중요합니다.


한국여권의 경우 입을 다물어야 하고, 양쪽 귀가 보여야 하고, 흰옷은 입으면 안되는 요구조건 들이 있어요. 하지만 아기들의 경우는 그렇게 찍기가 정말 어렵기 때문에, 3살 이하의 경우 완벽하지 않아도 괜찮다고 합니다.


요즘엔 핸드폰으로 손쉽게 찍을수 있는 앱들이 많아요.

사진을 촬영후 편집기로 편집을 해도 되지만, 여러방법을 시도해 본 결과, 모바일 앱을 다운받아서 찍으면 손쉽게 찍을수 있습니다.

공짜로 아주 쉽게 할수 있는 앱들이 많이 있어요.

국가도 선택할수 있어서 그나라에 맞는 사이즈로 출력물도 보여주구요. (참고로 저는 "여권사진" 이라는 앱을 이용 하였어요.)

완성된파일을 Big W나 Office Work과 같은 곳에서 프린트 하면 완성~~




그래도 꼭 알아야 하는 호주와 한국의 여권 사진 주의 요령은 숙지하시고 촬영하세요.





호주 여권사진

(참조 : https://www.passports.gov.au/passportsexplained/theapplicationprocess/passportphotographguidelines/Pages/default.aspx)

  1. 배경은 단색배경인데, 너무 어두우면 안되요. 하지만 한국과 달리 꼭 흰색일 필요는 없습니다.

  2. 아동의 경우 3살 이하는 입을 벌려도 괜찮다고 확실히 명시되어 있네요.

  3. 의상의 경우 흰색은 안되는 한국과 달리 제한을 두고 있지는 않아요.

호주여권.png


한국 여권사진 (참조 : http://www.passport.go.kr/issue/photo.php)

 

호주 아기여권.png


, , ,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