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출산/육아 talk > 돌잔치
돌잔치

돌잔치 준비 과정을 알아보자. (전체적인 순서 요약)

호주마마 0 315 0

씩씩하게 자라준 우리아기 첫 생일!!

아이의 첫돌을 기념하는 잔치, “돌"의 의미는 12달을 한바퀴 돌았다는 뜻입니다.

지난 1년간 잘 성장한 아기의 생일을 축하하며 앞으로 아기에게 좋은 운이 있기를 축복하는 돌잔치 준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께요.!!

XgPlDo6DpQttgZrWi2u1maN2gvuEzbC-fYwfrQaWBPoCSMwI0qRg6lllV2Na193571dzUOs9A9XAbxQQE-gh2NJthRky89LgHI_uYFr-FtCWj9Uj9WtLPb8sbj5svLBh4lPlCMJN






돌잔치 준비 과정을 알아 볼까요?


  1. 돌잔치 날짜 정하기- 돌잔치는 생일 보다 빨리는 하지만 늦게는 하지 않아요. 보통 생일 2주 안에 하는게 보통 이라고 합니다. 아기 생일 중심으로 손님들이 오기 편한 시간으로 날짜를 정하시면 되요. 보통 금요일 저녁을 포함한 주말에 합니다. 일요일 늦게는 손님들이 다음날 피곤할수 있으니 잡지 않는게 좋다고 하네요. 연휴는 피하는게 좋구요.

  2. 돌잔치 플래닝

6개월전

* 돌잔치 정보 찾기(웹서치, 커뮤니티 후기 등을 활용 정보 모으기)

*돌잔치에 올 예상손님을 정합니다. 예상한 손님보다 10%를 더 잡아서 손님을 계산합니다.

*예산 정하기 - 검색한 정보와 예상한 손님수를 바탕으로 예산을 정합니다.

*예산에 맞게 돌잔치 장소 정하기 - 인기 많은 곳의 function은 1년 전 부터 예약이 되어 있는곳도 있어요. 가능한 빨리 예약을 하면 그만큼 원하는 장소의 좋은 시간에 예약 할수 있겠죠.

2개월전

호주는 한국처럼 친척이 많이 없는경우가 더 많기때문에 지인분들과 집에서도 많이들 하시죠. 집이든 식당이든 function room이든, 이제 장소가 정해졌습니다. 돌잔치가 2개월 남았네요. 이제 본격적으로 돌잔치 준비에 들어 갑니다.


*의상 및 헤어 메이크업 준비 및 예약 - 웨딩과 달리 돌잔치 의상은 돌상 분위기에 맞춰 의상을 입는 편이에요. 전통식이면 한복이 어울리고, 캐쥬얼한 돌상엔 정장품의 드레스가 잘 어울려요.

헤어 메이크업은 돌잔치 메이크업을 많이 해보신 분으로 하는게 좋아요. 주위의 경험담이 중요하겠죠.

*돌상 예약 - 전문업체에게 맡기는 경우는 예약만 하시면 되고, 엄마표로 하시는 경우, 현수막이라는가 소품, 혹은 대여날짜를 미리 정하셔야 되요.

*돌잔치 스냅촬영 예약

1개월전

*돌 사진 촬영 - 보통 아기가 잘 걷기 전, 잡고 설수 있는 10개월에 촬영 하는게 좋아요. 이때 촬영하면 앨범이나 액자등의 상품도 미리 받으실수 있어서 돌상에 놓을 수 있거든요.

*초대장 - 초대장은 3주 전쯤에 발송하세요. 너무빨리 보내면 잊을수도 있고 3주 전쯤이 적당해요.

*답례품 준비

*돌잔치 이벤트 확정 - 돌잔치 당일날 할 행사를 짜보고, 거기에 필요한 상품

*성장 동영상 제작 - 4~2주전에 만드는게 좋아요. 배속에 있을때부터 돌사진까지 포함해서 만드니까요.

*떡 혹은 케이크 예약 - 떡의 경우 늦게 예약해도 되지만, 원하는 모양의 케잌이 있다면 업체와 상의한후 빨리 예약하시는게 좋아요.

1주일 전

*당일 헤어 메이크업 예약 확인

*행사에 필요한 이벤트 상품(손님 상품)등의 쇼핑


  1. 돌잔치 마무리후 - 어깨를 짖누르던 부담감도 이젠 없어요. 하지만 오신 손님들께 감사인사 하는 건 잊지 않았겠죠? 휴일날 소중한 시간을 우리아기의 돌잔치를 위해 기꺼이 와주신 지인분들께..감사인사를 보내요.



구체적으로 정리하자면 정말 글이 길어질 것 같아 시기별 해야할 일들만 정리했어요. 앞으로는 각 항목별 준비요령, 업체 정보등 실제로 필요한 정보들을 포스팅할 예정이에요.


이미 돌잔치 하신분들도 각자 기억 살리려서 소중한 정도 쉐어해 주세요.~~

0 Comments